윈도우10 퀵런처(Quick Launcher) 실행창 만들기

Windows 10을 많이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윈도우즈 7까지는 빠른실행창(Quick Launcher)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바탕화면을 조금이나마 깨끗하게 관리하고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었다.
왜 마이크로 소프트는 좋은 기능을 없애고 있는지 잘 모르겠다. 

윈도우 10을 사용하면서 아주사소한 문제일지는 모르지만 본인은 윈도우즈를 설치할때마다 따로 설정해 주고 있다. 혹시 이러한 퀵런처가 필요하신 분이 있을것 같아 적어 본다.

 

퀵런처를 만들면 작업표시줄에 이렇게 작은 아이콘으로 정리되어 진다.

자 그럼 천천히 하나하나씩 만들어 보자.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도구모음’을 선택한 후 하단의 ‘새도구 모음’을 선택한다.

 

선택을 하면 이렇게 선택창이 뜬다. 경로를

%userprofile%\AppData\Roaming\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

입력하고 폴더선택을 클릭해 준다.

 

그러면 오른쪽에 퀵런처라고 메뉴가 생성된다. 하지만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것이다.

 

 

작업표시줄의 ‘작업표시줄 잠금’을 해제하고 퀵런처를 왼쪽으로 드래그하여 이동시킨다.

잘 이동이 안되면 살살 천천히 드래그 해 보자.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텍스트 표시’. ‘제목표시’ 부분을 클릭하여 체크를 풀어준다.

 

그러면 이 와 같이 깔끔하게 왼쪽에 잘 정리된다.

 

 

이제 자주실행시키는 프로그램을 드래그하여 끌어다가 퀵런처(Quick Launcher)에 등록해 놓으면
편리하고 깔끔하게 정리가 되면서 사용하기 좋다.

자주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프로그램항목에서 일일이 찾아서 실행시키거나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고 실행시키는 것은 참으로 번거롭고 귀찮기도 했다.
그런데 요런 사소한 팁이라도 하나 만들어 놓으면 편리하다. 참고하여 잘 사용해 보시길 바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